- 2월 24일까지 5개 분과 100명 모집… 시민 중심의 열린 시정 구현

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는 공감ㆍ소통 열린 시정과 시민의 시정참여 확대를 위한 시민소통위원회 제3기 분과회원을 공개 모집한다.(시민소통위원회 분과회의 모습)/ⓒ진주시
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는 공감ㆍ소통 열린 시정과 시민의 시정참여 확대를 위한 시민소통위원회 제3기 분과회원을 공개 모집한다.(시민소통위원회 분과회의 모습)/ⓒ진주시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 시민소통위원회(위원장 박영선)는 공감ㆍ소통 열린 시정과 시민의 시정참여 확대를 위한 시민소통위원회 제3기 분과회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시민소통위원회는 조규일 시장의 소통 및 참여행정 실현을 위한 공약사업으로 민선7기 시작과 함께 각계각층의 소통위원 20명을 위촉해 출범하였으며 위원회 활동의 효율성을 위해 행복한 시민, 건강한 사회, 경제 활성화, 도농 발전, 찾고 싶은 진주 등 분야별 5개 분과 100명의 분과회원을 공개 모집하여 2019년부터 활동해 왔다.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의 어려움 속에서도 5개 분과에서 19차례의 회의를 통해 31건의 건의 안건을 발굴했으며, 이 중 17건을 시정에 접목해 추진했다.

이번 3기 분과회원 공개모집은 2기의 임기가 오는 3월 28일 만료됨에 따라 재구성을 위해 모집하는 것으로 모집기간은 오는  26일부터 2월 24일까지다. 모집인원은 분과별 20명으로 총 100명이며 진주시에 1년 이상 거주한 시민 또는 직장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분과회원의 임기는 위촉받은 날로부터 1년이며, 분과별 분야에 맞는 주제를 선정해 회의를 통해 논의하고 결정된 안건은 시민소통위원회를 거쳐 시 관련부서에 자문 또는 제안하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 또는 진주시청 기획예산과, 읍·면사무소, 동 행정복지센터로 오는 2월 2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공개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 기획예산과로 문의하거나 진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영선 위원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분과회원들이 마음껏 활동하지 못한 아쉬움이 크다”며 “올해는 작년보다 분명 나아질 것을 기대하며 새로운 제3기 분과회원 모집에 관심과 열정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