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만 치열한 노력으로 당도 성숙하고 새로운 기준 만들어 가겠다"

강은미 정의당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김종철 전 대표 성추행 사건으로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사과하고 있다. Ⓒ연합뉴스
강은미 정의당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김종철 전 대표 성추행 사건으로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사과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강은미 정의당 원내대표는 26일 김종철 전 대표의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 "당의 원내대표로서 무한한 책임을 통감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강은미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어제 우리당 김종철 전 대표의 성추행 사건으로 큰 충격과 심려를 끼치게 된 것을 깊이 사과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강 원내대표는 "성폭력, 인권 문제에 있어서 우리 사회 변화를 만들어 가고자 했던 정의당에서도 문제는 여과없이 드러났다"며 "정의당에게 무한한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들께 말로 설명하기 힘든 고통과 좌절감을 안겨 드렸다는 것을 너무도 잘 알고 있다"면서 거듭 사과했다.

그러면서 "정의당의 부단한 노력에도 조직문화를 바꾸지 못했다. 밑바닥부터 근본적인 변화를 위해 뼈를 깎는 노력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강 원내대표는 "피해자는 우리당 장혜영 의원이다. 장 의원의 용기과 공동체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철저한 쇄신의 노력을 하겠다"면서 "가해자가 어떤 직위와 위치에 있음에 상관하지 않고 무관용 원칙에 따라 사건을 해결해 나가겠다는 정의당의 원칙은 변함없이 지켜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아프지만 치열한 노력으로 당도 성숙하고 우리사회의 새로운 기준도 만들어 가겠다"며 "이번 사건으로 상처받은 모든 국민 여러분에게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