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소득 증대 기

충남 계룡시가 오는 16일부터 판매액 소진 시까지 계룡사랑상품권 20억원 상당을 10% 특별할인해 판매한다./ⓒ뉴스프리존
충남 계룡시가 ‘계룡사랑상품권’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뉴스프리존

[계룡=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계룡시가 ‘계룡사랑상품권’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화폐형태의 지류상품권은 계룡시 관내 농협 8곳에서 현금과 신분증 지참 후 방문구매가 가능하다.

모바일상품권은 ‘지역상품권 chak’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금융기관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오는 2월 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판매할 예정이다.

계룡사랑상품권은 개인 월 50만원, 법인 월 200만원 한도 내에서 상시 5%, 명절 전에는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이번 할인을 통해 개인이 50만원의 상품권을 구매할 경우 최대 5만원의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상품권 구매자는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고, 가맹점은 카드 수수료 절감과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에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계룡사랑상품권 발행으로 지역 내 자본의 외부 유출을 방지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실질적 소득 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품권 사용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5년부터 발행된 ‘계룡사랑상품권’은 지역자본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지역 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실질적 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관내 음식점 등 970여 개소의 가맹점을 두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