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부터 당이 준비한 '비전 스토리텔링 프레젠테이션'에 진행 예정
여론조사, 정당 묻지 않는 100% 일반 시민 여론조사 방식으로 본경선 유지

국민의힘 정진석 공천관리위원장은 26일  오는 4•7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자 서울 8명, 부산 6명 컷오프 명단을 발표했다.ⓒ 정진석 위원장 페이스북 갈무리
국민의힘 정진석 공천관리위원장은 26일 오는 4•7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자 서울 8명, 부산 6명 컷오프 명단을 발표했다. ⓒ정진석 위원장 페이스북 갈무리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국민의힘은 오는 4월 7일에 치러지는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와 관련해 서울 8명,부산 6명 예비후보자를 확정하고 본격적인 선거체제에 돌입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민의힘은 오는 28일부터 당이 준비한 '비전 스토리텔링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며 여론조사는 정당을 묻지않는 100% 일반 시민 여론조사 방식을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의힘 정진석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능력과 도덕성을 겸비한 분들, 경쟁력있는 인사들, 이길 수 있는 후보를 압축해 만장일치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는 서울시장 예비경선 진출 후보자 8인은 ▲김근식 국민의힘 송파병 당협위원장 ▲김선동 전 국민의힘 사무총장 ▲나경원 전 자유한국당 서울시당 위원장 ▲오세훈 전 고려대학교 기술전문경영대학원 석좌교수 ▲오신환 전 국회의원 ▲이승현 전 주식회사 인팩코리아 대표이사 ▲이종구 전 국회의원 ▲조은희 서초구청장이다.
또한 부산시장 예비경선 진출 후보자 6인은 ▲박민식 전 국회의원 ▲박성훈 전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 ▲박형준 전 동아대 국제전문대학원 교수 ▲이언주 전 국회의원 ▲이진복 전 국회의원 ▲전성하 LF에너지 대표이사이다.

다만 부산의 경우 정치신인 후보자가 2인 이상이기에 예비경선에서 신인트랙이 적용되게 된다.

정 위원장은 1차 컷오프 기준에 대해 "정책 비전, 얼마나 미래 지향적인가를 관심 있게 봤다"며 "예비경선 진출자들은 오는 28일부터 당이 준비한 '비전 스토리텔링 프레젠테이션'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