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면-비대면 양방향 소통을 위한 새롭고 다양한 형태의 학습역량프로그램 개발 기회

대진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습역량프로그램 운영 부서 대상 온라인 워크숍./Ⓒ대진대학교
대진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습역량프로그램 운영 부서 대상 온.오프라인 워크숍./Ⓒ대진대학교

[포천=뉴스프리존]이건구기자=경기 대진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가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에 거쳐 포천 한화리조트에서 ‘2020학년도 2학기 학습역량프로그램 운영 부서 워크숍’을 진행한다. 

28일 대진대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16개부서의 담당자들을 한자리에 모아 체계적 교육 지원방안 논의 및 사례 공유를 하고 학습역량강화프로그램 지원체계 개선과 함께 전문성 제고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웹엑스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해해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2020학년도 학습역량프로그램 평가 ▲환류방안 도출 ▲2021학년도 프로그램 개발 및 연계 방안 논의 ▲최종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며,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는 학습역량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고 장·단점 확인 및 개선점과 활용방안 등을 도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총괄 기획한 김용렬 대학교육혁신원장은 “워크숍을 통해 대면-비대면 양방향 소통을 위한 새롭고 다양한 형태의 학습역량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  및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하고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