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와 마을이 함께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한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동부마을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1일부터 28일까지 3개 혁신교육지구(동구, 중구, 대덕구)와 2021년 혁신교육지구 연간 사업 계획을 협의했다./ⓒ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동부마을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1일부터 28일까지 3개 혁신교육지구(동구, 중구, 대덕구)와 2021년 혁신교육지구 연간 사업 계획을 협의했다./ⓒ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동부마을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1일부터 28일까지 3개 혁신교육지구(동구, 중구, 대덕구)와 2021년 혁신교육지구 연간 사업 계획을 협의했다.

28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협의는‘학교와 마을이 함께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함이며,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진행했다. 이를 위해 동부마을교육지원센터와 혁신교육지구가 협력해 교육공동체의 요구와 지역 특색을 반영하고, 관내 마을교육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하는 데에 주안점을 뒀다.

또한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학교의 교과교육, 체험학습, 자유학년제, 진로교육, 민주시민교육 등 교육과정과 밀도있게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또한, 감염병 확산 상황에 따라 프로그램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올해는 동부마을교육지원센터가 혁신교육지구(동구, 중구, 대덕구)와 함께 마을교육사업을 펼친 지 3년차 되는 해다. 지난 2019년 9월 센터를 개소하고 2020년 본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하는 과정에서 기관 상호 이해와 협력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금년부터는 계획 수립의 초기부터 마을교육지원센터와 혁신교육지구 담당자 간의 활발한 의사소통으로 마을교육공동체를 더욱 활성화하고자 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유덕희 교육장은 “동부마을교육지원센터는 마을의 아이를 교육공동체가 함께 키워, 배움이 행복하고 성장이 즐거운 같이행복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마을교육공동체 허브로써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