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동읍 광평마을에 무인 할인 편의점 마켓無·게스트하우스·식당·카페 등 조성

하동군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으로 조성된 하동읍 광평마을 너뱅이꿈 건립 현장에서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하동군
하동군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으로 조성된 하동읍 광평마을 너뱅이꿈 건립 현장에서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하동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하동군은 오는 2월 5일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으로 조성된 하동읍 광평마을 너뱅이꿈 건립 현장에서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29일 밝혔다.

너뱅이꿈은 지난해 12월 4일 전국 300여 도시재생 뉴딜사업지 중 1호로 준공된 광평마을의 공동체 활성화와 자생적 성장기반 확보를 위해 건립됐다.

‘넓은 벌(광평 廣坪)’이라는 의미가 담긴 너뱅이꿈은 광평리 176-2 일원 2136㎡의 부지에 지상 4층 연면적 989.5㎡ 규모로 지어졌다.

너뱅이꿈 1층은 주차장, 2층은 24시간 무인 할인 편의점 ‘마켓무(無)’, 3층 게스트하우스 5동, 4층 너뱅이 뜰락 식당 및 더 브릿지 카페 등으로 이뤄졌다.

군은 지난해 12월 광평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조합장 이종수)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조합에 너뱅이꿈의 관리·운영을 맡겼다.

군은 이번 너뱅이꿈 개장에 맞춰 모든 이용자에게 1㎏들이 흑보리쌀 증정와 함께 마켓무의 아이스크림 50% 할인 및 스넥류 1000원, 게스트하우스 2월 선 예약시 20% 할인 등의 이벤트를 마련한다.

그리고 더 브릿지 카페에서는 음료 30% 할인, 너뱅이 뜰락 식당에서는 식사류 2000원 할인 행사를 개장 이벤트로 준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너뱅이꿈이 본격 운영되면 광평마을 뿐만 아니라 하동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일자리 창출 및 광평마을 성장기반 확충으로 뉴딜사업 슬로건인 ‘건강하고 넉넉한 하동 라이프(Life)’가 실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 착수해 지난해 12월 준공한 광평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83억 4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마을의 원활한 재생사업 추진과 주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거점공간 너뱅이꿈을 비롯해 마을녹색길 1.2㎞ 조성, 순환형 공공임대주택 나눔채 3동 건립, 노후 주택 54호 정비, 지역역량 강화사업 등이 추진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