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쌍용자동차는 지난 2020년에 ▲판매 10만 7416대 ▲매출액 2조 9502억 원 ▲영업손실 4235억 원 ▲당기순손실 4785억 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복지 및 인건비 감축 등 강력한 자구노력을 통한 고정비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19 팬데믹 상황에 따른 수출 감소 및 부품수급 문제로 인한 생산 차질 영향으로 전년 대비 적자폭이 확대됐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판매와 매출은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글로벌 수요 감소세가 장기화 되면서 내수보다는 수출 감소세가 커지면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6%, 18.6% 감소했다.

다만 글로벌 자동차 시장 위축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제품개선 모델 및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글로벌 네트워크 재정비 및 제품 믹스 다각화 작업을 통해 판매는 4분기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다. 특히 '티볼리 에어'와 '올 뉴 렉스턴' 등 신모델 출시와 비대면 전략을 통해 3개월 연속 1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연간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올해는 쌍용자동차 최초로 준중형 SUV 전기차 모델인 'E100' 등 신제품 출시와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판매 물량 증대와 함께 손익 역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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