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작가콜라보 2' 제품들/ ⓒ아성다이소
다이소 '작가콜라보 2' 제품들/ ⓒ아성다이소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아성다이소는 '상생과 동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작가콜라보 2'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콜라보는 인지도 있는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으나 상품 출시 기회가 적었던 일러스트 작가와 뛰어난 디자인 역량을 보유한 신진 작가를 발굴해 상품 출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해 1월 진행된 '작가콜라보 1'에서는 ‘양치기 작가, zzi(찌) 작가, 나봉 작가, 시호 작가’가 참여해, 총 20여 종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콜라보는 사회적 기업인 오티스타와 협업으로 이번 프로젝트에 사회적 동행의 의미를 더했다. 오티스타는 자폐인 디자이너의 재능 재활을 돕고 사회적 자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오티스타 소속 디자이너들은 멸종위기 생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 다양한 멸종위기 생물을 디자인하는데 이번 협업에서는 멸종위기 생물과 어울리는 상품 카테고리를 선정해 상품을 출시했다.

또, 세라비 작가, 디위드 작가, 코기맨 작가와 작년 작가콜라보 시리즈를 참여했던 zzi(찌) 작가와 나봉 작가까지 총 6명의 일러스트 작가가 함께했고, 사무용품, 음용용기, 개인수납용품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꿈을 그리기 시작한 작가와 함께 새로운 감성의 상품을 고객님에게 선보이게 되어 설렌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사회적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상생과 함께 신진 일러스트 작가에게 재능을 펼칠 기회를, 고객에게는 참신한 쇼핑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상품을 계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