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법 2월 임시국회서 반드시 통과…野반대 변수될 수 없어"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김정현 기자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일 부산 가덕도를 방문하는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최근까지 가덕신공항을 반대해 온 국민의힘 지도부와 의원들의 잘못된 입장에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 논평을 통해 "오늘 김종인 위원장이 가덕신공항에 대해 울며 겨자 먹는 심정으로 찬성할 것으로 알려진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계속 반대하면 선거에 패할 수 있다'는 위기의식 때문에 할 수 없이 찬성입장으로 돌아선 것"이라면서 "'어차피 통과될 특별법이라면 숟가락이라도 얹어야 한다'는 심정으로 찬성하게 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이 공약했다가 집권하며 무산 시킨 잘못과 최근까지 반대한 잘못된 입장을 사과해야 한다"면서 "그렇게 해야 아무런 노력도 없이 '공짜로 가덕신공항 밥상에 숟가락이나 얹는 염치없음'에 대하 최소한 예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무위도식은 경제전문가가 경계해야 할 가장 잘못된 태도가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은 가덕 신공항 추진 특별법을 오늘부터 시작되는 2월 임시국회에서 찬성하는 여야의원들과 함께 반드시 통과시킬 것"이라면서 "국민의힘 지도부의 반대는 더 이상 변수가 될 수 없다"고 일침을 가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