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직원이 방역수칙에 따라 진행된 사랑의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 ⓒ한미약품
한미약품 직원이 방역수칙에 따라 진행된 사랑의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 ⓒ한미약품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한미약품은 지난달 25~27일,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에 356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헌혈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방역조치 지침을 따르며 진행됐다.

캠페인은 평택 바이오플랜트와 세파플랜트, 동탄 연구센터, 화성 팔탄플랜트, 본사 등 총 4군데서 각각 진행됐다. 사전 접수를 통해 신청한 임직원에 한해 진행됐는데, 총 410명의 사전 신청자 중 356명이 참여했다. 지난 41년간 진행된 상반기 헌혈캠페인 중 최다 인원이다.

이 캠페인은 창업주 고(故) 임성기 회장이 1980년 11월 서울 시청역의 '헌혈의 집' 개소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41년째 지속돼 총 8741명의 한미약품그룹 임직원이 참여, 279만 7120㏄에 이르는 혈액을 모았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한미의 경영이념인 '인간존중'과 '가치창조'를 실천하는 고유한 기업 문화로 자리매김했다"며 "최근 코로나19로 혈액이 많이 부족한 상황에서 한미의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으로도 헌혈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