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기자에 대한 폭력, 그 어떠한 이유로도 용납될 수 없어…언론탄압"
"입장 표명이 없을 경우 언론시민사회단체와 연대해 강력히 대응"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한국인터넷기자협회(회장 김철관)는 3일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뉴스프리존 여기자에 대한 취재방해 및 폭력사건, 성추행 논란에 대해 오는 5일까지 국민의힘의 공식 해명과 사과를 촉구했다.

한국인터넷기자협회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지난 1월 20일, 원내 공당(公黨) 인사들에 의해 취재 중인 인터넷신문 여기자에 대한 취재방해 및 폭력 사건, '성추행' 논란이 발생했으며. 3일 현재 2주째에 접어들고 있다"며 "이번 사건을 취재기자에 대한 취재방해 및 폭력 사건으로 규정하며, 강력 규탄한다"고 밝혔다.

한국인터넷기자협회는 "해당 기자가 입은 상해와 정신적인 충격, 피해에 대해 심심한 위로의 말을 표한다"며 "피해 기자(피해자)에 대한 보호와 치료에 소속 언론사와 더불어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피해 기자의 조속한 회복을 기원하며 전력을 다해 보호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지난 1월 20일 오후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질문을 던지는 뉴스프리존 여성 기자를 엘레베이터 안에서 완력으로 끌어내리는 과정에서 성추행 사건이 일어났다. ⓒ 뉴스프리존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지난 1월 20일 오후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질문을 던지는 뉴스프리존 여성 기자를 엘레베이터 안에서 완력으로 끌어내리는 과정에서 성추행 사건이 일어났다. ⓒ 뉴스프리존

한국인터넷기자협회는 "취재 중인 기자에 대한 폭력은 그 어떠한 이유로도 용납될 수 없다"며 "이는 언론탄압"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5일까지 원내 공당의 공식 해명과 사과를 촉구한다"며 "아무런 입장 표명이 없을 경우 언론시민사회단체와 연대해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천명했다.

한편 본지 A기자는 지난 1월 20일 주호영 원내대표의 문재인 대통령 사면 관련 발언에 대해 입장을 듣기 위해 국민의힘 당사에서 주 원내대표와 엘리베이터를 타려고 하다가 주 원내대표와 비서진들에게 폭력적인 취재거부와 이 과정에 주 원대표에게 가슴을 밀침을 당하는 성추행을 당했다.

또한 주호영 원내대표의 법정대리인인 유정화 변호사는 이번 사건에 대해 사과를 하지않고 보도한 20여개 매체와 A기자에 대해 고소를 강행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