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명품산림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상태바
청송군, 명품산림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 장연석 기자
  • 승인 2021.02.0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맑은 공기와 깨끗한 이미지를 도시브랜드로 내걸고 있는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명품산림을 조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나갈 2021년 계획을 발표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산림정책 방향을 ▲숲가꾸기사업, 조림사업 등으로 산주와 임업인에게는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경제산림’, ▲산림휴양시설 확충, 유아숲체험원 운영 등으로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복지산림’, ▲체계적인 산불 및 산사태 예방, 철저한 산림병해충 예찰 및 방제로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산림’에 방점을 두고 있다.

군은 이와 같은 목표달성을 통해 '산소카페 청송군'의 이미지에 걸맞는 명품산림을 조성함과 동시에, 명품산림 활용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들을 적극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다.

청송군 명품숲 조성/Ⓒ청송군
청송군 명품숲 조성/Ⓒ청송군

또한 명품산림 조성과 동시에 산소카페 청송정원, 지방정원 조성을 통해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주왕산국립공원, 청송문화관광단지, 민예촌 등 기존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는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산림자원 개발을 통해 산주와 임업인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전체를 활성화 하는 것이 목표다.”라며 “특히 산림을 통한 일자리 창출, 산림자원 활용을 통한 지역 관광 활성화로 지역민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