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신한금융지주회사는 5일, 2020년 순이익이 전년 대비 0.3% 증가한 3조 4146억 원, 4분기 순이익이 전분기 대비 59.4% 감소한 4644억 원 이라고 밝혔다.

4분기 당기순이익 감소는 라임 등 투자상품 손실과 코로나19로부터 파생되는 불확실성을 최소화 하고자 추가 충당금을 적립하는 등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를 실행한 결과라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그룹의 핵심 사업 분야인 글로벌 부문은 2분기 선제적으로 적립한 코로나19 관련 충당금 효과로 전년대비 당기순이익이 14% 감소했지만, 글로벌 부문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9.4% 증가해 1조 1124억원을 기록했다.

그룹 판관비는 종업원 관련 비용 증가로 전년대비 1.5% 증가했다.

신한금융지주회사 관계자는 "이번 실적의 주요 특징은 일관된 중장기 전략 실행에 기반한 안정적인 경상 수익 창출이 지속됐다는 점"이라며 "은행 부문은 시장금리 영향에 따른 NIM 하락 기조에도 불구하고, 연초부터 이어온 견고한 자산 성장으로 지속 가능 성장 기반을 확보했다. 비은행 부문 역시 비이자 중심의 다변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전략 추진을 통해 그룹 실적 개선의 구심점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