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그룹 조현상 부회장 /ⓒ효성
효성그룹 조현상 부회장 /ⓒ효성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효성그룹은 4일, 조현상 총괄사장을 부회장으로 승진시키는 인사를 단행했다. 조현상 신임 부회장은 2017년 1월 그룹 총괄사장으로 승진한 후 약 4년만에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조현상 신임 부회장은 컨설팅 회사인 베인 앤 컴퍼니 일본법인에서 컨설턴트로 근무하던 중 효성의 IMF 구조조정 작업에 참여한 이후, 20여 년간 전략본부장, 산업자재 PG장 등에서 일해왔다. 아버지는 조석래 명예회장이며, 조현준 회장이 형이다.

효성에 따르면 그는 맡았던 산업용 및 자동차용 고부가 소재 부문을 세계 1위로 올려놓았으며, 이러한 경영성과와 능력을 인정받아 2007년에는 세계 경제 포럼이 선정하는 '차세대 글로벌 리더'(Young Global Leader, YGL)’로 선정됐고, 한중일 3국 정부 기관이 뽑은 차세대 지도자에도 뽑혔다.

2015년부터 효성 나눔 봉사단장을 맡고 있으며, 매년 발달장애 시설인 '영락 애니아의 집'을 방문해 신입사원들과의 첫 행사로 봉사활동을 하기도 했다고.

아울러 이번 인사에서는 황윤언 부사장을 신임 전략본부장으로 임명하고, 이창황 전략본부장을 효성첨단소재 가흥화섬, 청도법인 동사장으로 임명하는 등 본부장급 임원 보직인사도 함께 진행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