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가 펀딩한 'G3H10' 제품 중 '맨투맨 아이보리 올리브' /ⓒ효성
효성티앤씨가 펀딩한 'G3H10' 제품 중 '맨투맨 아이보리 올리브' /ⓒ효성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효성티앤씨는 8일, 의류 브랜드 'G3H10'(지쓰리에이치텐)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B2B기업인 효성티앤씨가 의류를 직접 제작해 일반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3H10의 브랜드명은 환경과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둔 키워드 Green, Good, Globe 3개의 G와 Hyosung, Hope, Healthy, Human, How to, Harmony, Home, Healing, Help 10개의 H를 뜻한다. 브랜드를 담당하는 패션디자인팀이 공덕(Gongdeok)역 3번 출구 효성(Hyosung)빌딩 10층에 위치해 있다는 뜻도 담고 있다.

의류 판매는 온라인 크라우드 펀딩으로 진행되며, 22일까지 진행된다.

효성 측은 "이번 브랜드 런칭은 단순하게 섬유 공급하는 것을 넘어서 어패럴 브랜드의 고객인 최종소비자들의 목소리까지 반영한 섬유를 개발하기 위한 것"이라며 "첫 제품은 친환경 트렌드에 맞게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젠(regen®)섬유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목화에서 뽑아낸 오가닉코튼으로 만들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의류 제작은 코로나19로 의류 수요가 감소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원단/봉제 업체들과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효성티앤씨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G3H10 브랜드 제품을 출시해 중소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확대해 섬유·의류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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