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선거 임박했으니 덮으라는 것…선거 의식한 정치공세 아닌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5일 이명박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의 불법 사찰 의혹과 관련해 "민주주의에 대한 중대한 도전으로, 정치적 유불리를 떠나 반드시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낙연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래 전 일이라고 해도 결코 덮어놓고 갈 수 없는 중대범죄"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이명박 정부 시절인 2009년 18대 국회의원 전원과 법조인, 언론인, 연예인, 시민사회단체 인사 등 1,000여명의 인물 동향을 파악한 자료가 있다는 사실이 밝혔졌다"며 "그 자료에는 돈 씀씀이 등 사생활까지 담겨 사찰이 이뤄진 것으로 보여 충격적"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검찰, 국세청, 경찰 등으로부터 정치인 간련 신원정보 등을 파악해 국정원이 관리토록 요청한 사실도 드러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야당은 선거를 앞두고 꺼내든 정치 공세용 카드라고 주장한다"며 "그러나 대규모 불법사찰이 드러났음에도 선거가 임박했으니 덮으라는 것이라면 야당은의 그러한 태도야말로 선거를 의식한 정치공세가 이니고 무엇인지 되묻고 싶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