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식조리기능사반 등 64개 과목... 2월 15일부터 온라인 접수

진주시 능력개발관은 2021년 상반기 교육 수강생 모집을  온라인으로 접수한다.(진주시능력개발관)/ⓒ뉴스프리존 DB
진주시 능력개발관은 2021년 상반기 교육 수강생 모집을 온라인으로 접수한다.(진주시능력개발관)/ⓒ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 능력개발관은 2021년 상반기 교육 수강생 모집을 15일부터 3월 5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한다고 밝혔다.

오는 3월 29일을 시작으로 7월 16일까지 4개월 과정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취·창업에 도움을 주는 자격증 과정 13과목, 여가선용을 위한 취미생활 과정 27과목,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교실 과정 8과목, 교양 함양을 위한 문화예술 과정 16과목 등 총 64개 과목에 1200여 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특히 올해는 플라워 아트, 손뜨개, 타로 등 8개 과목을 신설하여 더 많은 시민에게 교육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진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진주시 통합예약시스템을 이용한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다. 수강 대상자 확정은 공정성을 기하기 위하여 컴퓨터 추첨을 통해 3월 10일 능력개발관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개별 SMS로 통보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장시간 멈춰진 일상이 시민 능력 개발 교육을 통해 활기를 되찾고 시민의 행복지수가 향상되기를 바란다”며 “유튜브, 줌 등의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교육을 사전에 준비하여 공백없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교육과목, 수강료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능력개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능력개발관 교육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