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자가격리자 무단이탈 완벽 차단

거제시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부서별 자가격리자 총괄담당자 56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거제시청)/ⓒ뉴스프리존 DB
거제시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부서별 자가격리자 총괄담당자 56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거제시청)/ⓒ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지난 10일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부서별 자가격리자 총괄담당자 56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코로나19 자가격리 중 확진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자가격리자 무단이탈 방지 및 자가격리자 모니터링 관리강화 교육 등을통해 부서별 총괄담당자의 이해와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 후 총괄담당자는 부서 전담공무원을 대상으로 전달 교육을 시행한다.

자가격리자 1:1 전담공무원은 ▲격리 종료일까지 하루 3회 전화 및 건강상태 모티터링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나 발열 발생 시 보건소 콜센터 전화 및 검사 받도록 안내 ▲격리 미이행시 경찰서를 통한 소재 파악 등 조치 ▲자가격리자 물품 지원 등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거제시는 자가격리자가 무단이탈 할 경우에는 신속하게 출동하여 자가격리자를 거주지에 복귀시키고 안심밴드 착용 후 경찰에 고발 조치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전담공무원들은 자가격리 업무에 대해 충분히 숙지하여 자가격리 관리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