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전화x누구' 전용 무선 이어셋 '누구 버즈' /ⓒSK텔레콤
'T전화x누구' 전용 무선 이어셋 '누구 버즈' /ⓒSK텔레콤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SK텔레콤은 드림어스컴퍼니의 아이리버 브랜드와 함께 'T전화x누구' 전용 무선 이어셋 '누구 버즈'(NUGU buds)를 15일 출시했다.

누구 버즈는 'T전화x누구'와 연동, AI(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한다. 별도의 스마트폰 조작 없이 이어셋 착용 및 터치 만으로 T전화 x 누구를 호출, 음성 명령으로 사용할 수 있다. ▲T114 전화번호 검색 ▲전화 발신 ▲문자 전송 ▲통화·문자 기록 확인 등 전화의 기본 기능 및 ▲날씨·뉴스 검색 ▲플로(FLO) ·라디오 등 미디어 기능 ▲스마트홈 제어 등이 이용 가능하다.

누구 버즈는 퀄컴의 cVc(clear Voice capture. 배경잡음과 섞인 목소리를 분리하여 통화품질을 높이는 퀄컴의 특허 기술)기술과 아이리버 사운드 마스터의 음질 튜닝 기술을 적용했다. 블루투스 5.0을 지원하며, 최대 19.5시간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SKT 이현아 AI&CO장(컴퍼니장)은 "누구 버즈 출시로 고객들이 보다 풍부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지속적인 AI 기술 개발 및 생태계 확장을 통해 생활 속 어디서나 인공지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