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한국야쿠르트는 장수농가 '셀티바'와 원료 공급계약을 맺고, 연간 1200㎏ 규모의 '킬팻 프로바이오틱스' 분말을 납품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야쿠르트 균주 B2B사업 거래기업은 휴럼, 종근당건강, 뉴트리에 이어 네 곳으로 늘어났다.

'킬팻 프로바이오틱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개별인정형 원료로 김치류에서 분리한 식물 유래 프로바이오틱스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근육, 무기질, 수분 등을 말하는 제지방량의 변화 없이 6개 지표(체중, BMI, 피하지방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 총 지방면적)의 유의적 감소를 확인한 바 있다. 상온에서 18개월 간 보관 할 수 있어 냉장 유통이 필요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1월에만 1000㎏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판매했다. 지난해 연간 판매량이 3000kg였던 것에 비춰 봤을때 빠른 속도다.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 신상익 연구기획팀장은 "수입 균주 중심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B2B사업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다양한 균주 보유가 필수적"이라며 "기능성과 수요에 따라 시장 가격이 결정되는 만큼 트렌드와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고부가가치 균주 중심으로 연구개발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