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수집·분석·활용체계 구축

울산시가 기술강소기업 유치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울산시
울산 빅데이터센터가 16일 개소했다.ⓒ뉴스프리존DB

[울산=뉴스프리존]오태영 기자=울산빅데이터센터가 16일 울산연구원에서 문을 열었다.

울산시는 이날 오전 울산연구원에서 김석진 행정부시장, 박병석 시의회 의장, 임진혁 울산연구원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빅데이터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
울산빅데이터센터는 지난해 7월 제정된 울산광역시 빅데이터 활용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설치됐다.

울산연구원이 지난달 체결된 위·수탁 협약에 따라 운영을 맡는다.

데이터 기획, 분석, 확산 3개 팀 10명으로 구성된 센터는  ‘울산형 데이터 댐’의 핵심 거점이다.  공공과 민간의 데이터를 수집가공·활용해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정책결정을 지원하고 시민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한다.

데이터 전수조사와 데이터 역량강화 세미나, 전문가 네트워킹 등 데이터 저변 확대 사업도 추진한다.

임진혁 울산연구원 원장은 “울산연구원은 데이터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타 지자체와 차별화되는 빅데이터센터를 운영해 디지털 전환의 혁신적인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 10월 울산형 뉴딜사업의 하나로 울산형 데이터 댐 구축 계획을 발표하고 '데이터 중심 스마트도시 울산’ 조성을 목표로 3대 분야 12개 과제를 선정해 올해부터 본격적 추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