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사회와 함께 가는 대전고교학점제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6일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한남대학교와 “대전고교학점제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체제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16일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한남대학교와 “대전고교학점제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체제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전시교육청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6일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한남대학교와 “대전고교학점제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체제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업무협약은 원클래스(ONE-CLASS) 학생 강좌 운영 대학에 공모 선정된 한남대학교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춘 고교학점제 학생 강좌 운영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한남대 이광섭 총장 외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하는 소규모 행사로 진행하였다. 협약에 따라 시교육청은 한남대학교와 고교학점제 관련 프로그램 개발, 운영, 홍보 등을 공동 협력하며, 다양하고 전문화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인재 육성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함께 공유함으로써 지역 내 교육력을 높이고, 학생들을 미래 핵심 인재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고교학점제를 통해 최선을 다하며, 향후 지역 내 다른 대학과도 협력체제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