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지어 비판 학자들 압박, 이용수 할머니 강연 취소 메일 보내"

허영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정현 기자
허영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6일 마크 램지어 하버드대 로스쿨 교수의 일본국 위안부 피해자를 매춘부로 규정한 논문을 옹호하는 극우세력과 이에 반박하는 이용수 할머니의 온라인 강연을 거부하라는 매일을 보낸 극우 매체를 향해 "대체 어느 나라 국민인가"라고 직격했다.

허영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극우 세력은 램지어 교수를 지지한다는 서한을 학술지에 보내고, 램지어 교수를 비판한 학자들에게 이메일 보내 압박을 가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아울러 "하버드 범대 아시아계 학생회가 램지어 교수의 주장에 대해 반박하는 이용수 할머니의 온라인 강연에 극우 매체 미디어워치는 가짜 위안부라며 강연을 거부하라는 메일까지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고 비판했다.

허 대변인은 "온 국민이 합심해 왜곡된 주장을 바로잡고 진심 어린 사과를 요구해도 모자란 상황에 극우 세력의 끝 모를 방언과 망발로 위안부 피해자분드르이 삶은 송두리째 부정당했다"며 "대한민국의 품격은 곤두발질쳤다"고 주장했다.

특히 "램지어 교수는 자신의 법경제학 지식을 이용해 그동안 확인된 수 많은 위안부 피해자들에 대한 증거를 부정했으며 학자로서 최소한의 객관성도 담보하지 않은 채 자신의 입맛대로 각색했다"며 "그의 논문이 사실을 왜곡하고 있다는 증거는 차고도 넘친다"고 말했다.

허 대변인은 "왜곡된 주장으로 점철된 논문에 편승해 그를 옹호하는 극우 세력은 도대체 어느 나라 국민이냐"며 "보수언론과 국민의힘은 그들의 망언과 망발에 왜 침묵하는 것인지 묻고 싶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극우세력에게 품격과 예의에 대한 기대를 저버린 지는 오래다. 그래도 최소한 넘지 말아야 할 선이 있다는 것은 명심하고 망언과 망발에 대한 진심 어린 사과를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