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악인 박정헌 대장이 사랑과 용서라는 주제로 무료강연후 기념촬영 모습/(사진=진주시)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지난 6일 히말라얀 아트 갤러리 대표이자 산악인 박정헌 대장이 진주혁신도시 충무공동행정복지센터에서 공공기관 직원과 주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과 용서라는 주제로 무료강연을 가졌다.

박정헌 대장은 1994년 안나푸르나 남벽과 1995년 에베레스트 남서벽을 한국인 최초등정, 2000년 K2, 2005년 촐라체 북벽 등정을 한 산악인이다.

2005년 히말라야 최고 난벽 가운데 하나인 ‘촐라체 북벽’을 세계최초로 등반하고 내려오던 중 조난을 당해 생사를 넘나드는 사투 속에서 느꼈던 수많은 감정들과 함께 생생한 도전 스토리와 조난 후 양손 엄지를 제외한 8개 손가락 마디를 잘랐지만 그 후에도 안나푸르나 등정과 유라시아 자전거 횡단, 히말라야 비행 횡단을 하였고 현재도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하며 끝없는 열정을 이어가고 있는 박정헌 대장의 강연은 공공기관 직원 및 지역주민들에게 시종일관 흥미와 긴장감, 그리고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박정헌 대장의 저서“끈”을 읽고 강연을 들으러 왔다는 주민은 “강의를 듣고 자신에게 주어진 평범한 삶과 가정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좋은 자리였다”며, 박정헌 대장과 함께 산행을 해보고 싶다는 소망을 밝히기도 하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