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찬 공기가 강하게 유입되면서 18일(목요일)은 전국적인 강추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충남 서해안과 전라권, 제주를 중심으로 오전까지 눈이나 비가 내리겠다.

서해 상에 눈구름이 계속 만들어지고 있는 가운데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 산지·울릉도·독도 5∼15㎝, 전라권 서부 3∼8㎝, 충남 서해안·전라 동부(전남 동부 남해안 제외)·제주도(산지 제외) 1∼5㎝다.

기상청에 따르면 눈이 내리는 지역은 가시거리가 짧겠고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전하였다. 현재 호남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면서 전북 순창에 20cm에 가까운 눈이 쌓였고, 순창과 정읍에는 대설경보가, 그 밖의 호남과 제주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졌고요, 호남 지방은 오전까지, 제주 산간과 울릉도, 독도에 최고 15cm, 호남 서부에 최고 8cm의 눈이 쌓이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13∼-2도로, ▲서울 -10도▲춘천 -13도▲대구와 울산 -7도까지 떨어지겠다.

한낮 최고기온은 -1∼4도로 △서울 1도 △대전 2도로 대부분 체감 온도는 영하권에 머물겠는 예보이다.

한편,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해안을 중심으로는 강풍특보까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1∼2.5m, 서해 앞바다에서 0.5∼4m, 남해 앞바다에서 0.5∼4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5∼5m, 서해 1.5∼5m, 남해 1.5∼5m로 예상된다.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지난 월요일(15일) 오후부터 시작한 추위는 19일(금요일) 낮부터 기온이 10도 안팎까지 오르며 점차 누그러지겠으며 주말부터는 맑은 가운데 4월의 초봄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