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꾼다”

진주시,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 개최.(홍보 포스터)/ⓒ진주시
진주시,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 개최.(홍보 포스터)/ⓒ진주시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3월 17일까지 30일 동안 경상남도, 진주시와 함께 「2021년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민생규제 공모전은 국민의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취업, 창업)에서 겪는 각종 규제(법령, 제도, 규정 등)를 개선하기 위해 국민이 직접 규제 개선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공모전이다.

공모 분야는 ▲국민복지(출산, 육아, 저소득층, 노인복지) ▲일상생활(교통, 주택, 의료, 교육 등) ▲취업·일자리(청년, 경력단절 등)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창업, 고용, 유통 등) ▲신산업(신기술, 신재생에너지) 등 5개 분야로 일상생활과 지역경제 활동 전반을 규제하는 제도를 포함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여 방법은 진주시 또는 경상남도 홈페이지에서 소정의 양식을 내려받아 자신의 아이디어를 작성하여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규제 개선 우수과제로 선정된 국민에는 행정안전부장관 표창과 소정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올해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하고 시민들의 일상 속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규제 애로를 적극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