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원시인 조형물이 코로나 19로 고인이 된 분들을 애도하고 있다/ⓒ대구시
거대원시인 조형물이 코로나 19로 고인이 된 분들을 애도하고 있다/ⓒ대구시

[대구=뉴스프리존] 이순화 기자=대구 달서구청은 지난해 5월부터 이어온 지역의 랜드마크 조형물을 활용한 퍼포먼스의 일환으로 국화꽃 식재로 지난 1년간 코로나19로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고 그 유가족들에게 애도를 표했다.

달서구는 선사시대로 관광콘텐츠로 조성된 거대원시인 조형물을 활용하여 지금까지 마스크 쓰기 캠페인 전개, 코로나19 극복 희망의 메시지 전달, 복주머니를 통한 새해 인사 등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한 바 있다.

거대원시인의 흐르는 눈물은 코로나19로 예상치 못하게 고인이 되신 분들을 향한 슬픔을 표현하고 조형물 주변에 심은 211송이의 국화꽃은 지난해 2월 이후 안타깝게 고인이 된 211명의 대구시민 한분 한분을 의미하여 그분들의 넋을 위로하고자 하는 뜻을 표현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대구시 코로나 첫 확진자 발생 1주기를 맞아 그 동안 희생되신 모든 분들과 유가족들에게 애도를 표하며, K-방역 준수로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되어 대구시민 모두가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