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은행동 빈점포 활용···도시재생 창업 붐을 키우다

대전시는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제1회 대전 로컬비즈스쿨’ 우선협상 대상자 중 휴먼페이스팀과 첫 계약을 완료했다./ⓒ대전시
대전시는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제1회 대전 로컬비즈스쿨’ 우선협상 대상자 중 휴먼페이스팀과 첫 계약을 완료했다./ⓒ대전시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는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제1회 대전 로컬비즈스쿨’ 우선협상 대상자 중 휴먼페이스팀과 첫 계약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로컬 비즈스쿨’은 원도심 활성화지역 내 은행동 케미스트리트(옛 제일극장 거리) 일원 빈점포를 활용할 창업가를 발굴해 도시재생 스타트업, 소셜벤처 등 지역혁신 비즈니스를 유치하는 사업이다.

‘언택트 온오프 스튜디오 휴먼페이스(운동을 기반으로 한 복합문화공간)’라는 아이템으로 지원한 ‘휴먼페이스팀’이 우선협상대상자 8팀 중 처음으로 빈점포 계약을 완료했다. 

휴먼페이스팀은 이미 중구 용두동에 ‘동네 봉사대’를 성장시킨 바 있으며, 휴먼페이스 은행점도 빈점포를 활용해 운동과 함께 건강한 취미 문화활동을 하며 회원들의 소통과 힐링의 공간으로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문화공간을 만들 예정이다.

한편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는 금주에 은행동에 있는 빈점포 두 곳을 우선협상대상자와 추가 계약할 예정이며, 오는 4월까지 공간 시설 설비를 완료해 5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첫 계약을 시작으로 지역의 잠재적 자원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 사업이 주변 지역으로 확대되어 원도심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로컬비즈스쿨 관련 전체 일정은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djrc.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도시재생과(042-270-6282) 또는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로(042-716-0140)에게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