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포스트
  • 네이버tv
  • 다음카페
  • 네이버회원가입
아산시 '더샵 탕정역센트로' 허위·과장 광고 의견 제기돼 논란
상태바
아산시 '더샵 탕정역센트로' 허위·과장 광고 의견 제기돼 논란
안장헌 충남도의원 “배방읍 북수리에 건설되는 탕정역 센트로 맞나?”
  • 김형태 기자
  • 승인 2021.02.20 16:12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장헌 충남도의원 SNS 캡처./ⓒ김형태 기자
안장헌 충남도의원 SNS 캡처./ⓒ김형태 기자

[아산=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충남 아산시 배방읍 북수리에 건설 중인 더샵 아파트(THE SHARP 탕정역센트로)가 허위와 과장이 있는 광고를 하고 있다며 논란이 일고 있다.

충남도의회 안장헌 의원(아산4 선거구)은 분양을 앞둔 ‘더샵 탕정역센트로’ 허위·과장 광고 따른 소비자 피해 가능성을 주장했다.

안 의원에 따르면 최근 가열 조짐을 보이는 ‘더샵 탕정역센트로’ 관련 분양열기에 대해 아산시 주택과에 투기수요 차단 대책 마련을 촉구한 상태다. 

안 의원은 “천안시 규제지역 지정 따른 풍선효과가 예상되는 만큼 투기수요를 사전 차단해야 한다”며 “새 아파트 건설은 아산시민들에 분명 반가운 소식이지만 실수요자에게 공급돼야 의미가 있다”고 짚었다. 

또 “‘더샵 탕정역센트로’가 배방읍 북수리에 조성되는데 탕정역이라는 지명을 사용하는 것, 이 지명 사용으로 인해 계약 즉시 전매 가능, 투기수요를 부채질 하는 것 등 큰 문제”라며 “승인 받은 상태도 아닌데 주택소비자들을 혼란에 빠트리지는 않는지 시행사 측 분양계획에 대한 철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아산시는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선량한 시민들에게 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 아산시 주택과 관계자는 “‘더샵’에서 입주자모집(분양관련 허가) 신청도 아직 안 된 상태고 해당 명칭으로 신청도 접수되지 않은 상태”라며 “시행사에 혼란 있을 수 있으니 명칭을 바꾸거나 수정해달라고 1차로 구두요청, 2차로 공문 발송을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행사로부터 역 명칭 사용해 분양촉진 등이 요즘 광고 트랜드고 ‘지명은 안 되지만 역명은 사용 가능하다는 변호사 통한 검토가 됐다’는 의견을 들었다”며 “법률 해석 외에도 정서상 문제도 지적했고 강력하게 요구 중이다”라는 입장을 냈다. 

한편 안장헌 충남도의원이 제기한 명칭 문제를 접한 시민들은 '관련한 비슷한 사례'를 묻거나 '요즘 들어 배방에 탕정 지명 사용이 빈번한 이유가 의문이었다'는 주장들이 뒤따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배방작가 2021-02-22 12:12:18
규제가 시급합니다. 아산은 인구유입이 많은 몇 안되는 도시중 하나이며, 20~30대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런 분양권은 젊은 실거주 인원에게 주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탕정지구 피 2억이 기본이고, 배방/탕정/음봉지역 마저도 몇달세 1~2억씩 올랐습니다. 지금 규제하지 않으면 겉잡을 수 없게 됩니다. 아래분들 조정지역되서 대출걱정하시나 본데요, 실거주 맞긴 한지 의심이 되네요?

배방홧팅 2021-02-21 21:05:24
어이가 없네요.작년 12월 분양 한다고 들었는데
1월에는 시와 분양가 때문에 의견조율때문에 미루어 졌는데 2월5일 배방중앙사거리에서 홍보전단과 주방장갑 비닐 홍보물로 받았는데 바로 철수을
해서 의아해 했는데.. 홍보하시는 분이 다음주 분양한다고 해서 기대와 설레임에 아이들과 내집마련꿈에 부풀었는데.. 당신때문에 연기된 거네요
만약 조정지역으로 묶여서 내집장만 못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어떻게 하시려고 그러나요
집값올려서 눈물흘리는 집권당 아산에서도 밀어부치 시나요? 넓게좀 보세요. 짜증나네요

배방전세살이 2021-02-21 19:43:17
아산도 조정지역으로 묶이면 대출도 안돼면 내집
마련꿈이 사라지는데 책임지실건가요? 하루 하루
조마조마 밤잠도 설치고 있어요. 배방신경좀 좋은것이 뭔지 아시고 규제하세요

월천주민 2021-02-21 13:41:23
그동안 월천지구 개발에 퍽이나 신경쓴척 하고 있네..지금 저럴때 인가요? 어떻게든 월천에 활력을 줘도 모자랄 판에

대봉홍시 2021-02-20 17:33:40
의원님! 부디 실수요자가 내집마련꿈을 갖게 아산시도 거주요건 당해를 실행하게해주세요!

정치핫이슈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