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포스트
  • 네이버tv
  • 다음카페
  • 네이버회원가입
[새로나온 약] 한미·동아 등 리뉴얼 제품 출시 연이어
상태바
[새로나온 약] 한미·동아 등 리뉴얼 제품 출시 연이어
  • 이동근 기자
  • 승인 2021.02.2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리뉴얼 출시된 제품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광동제약 '푸로스판 시럽', 한미약품 '목시딜액5%', 동아제약 '가그린 어린이용', 제일헬스사이언스 '징코산 캡슐', 동성제약 '동성 모텍 샴푸액'. / ⓒ각사
최근 리뉴얼 출시된 제품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광동제약 '푸로스판 시럽', 한미약품 '목시딜액5%', 동아제약 '가그린 어린이용', 제일헬스사이언스 '징코산 캡슐', 동성제약 '동성 모텍 샴푸액'. / ⓒ각사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최근 제약업계에서 기존 제품의 불편함을 개선한 리뉴얼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한미약품 '목시딜액5%', 동아제약 '가그린 어린이용', 제일헬스사이언스 '징코산 캡슐', 동성제약 '동성 모텍 샴푸액', 광동제약 '푸로스판 시럽' 등이 리뉴얼 출시된 제품들로, 제형 등이 주로 개선됐다.

한미약품은 19일,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는 아시클로버 5%와 염증 반응을 억제하는 히드로코르티손 1%를 함유한 복합성분 일반의약품 입술포진 치료제 '헤리엔톡'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항바이러스 효과와 염증반응 억제라는 이중작용을 통해 단순 포진이 궤양성 병변으로 악화하는 것을 예방하고, 병변 부위 면적도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17일에는 일반의약품 비타민제 ‘비엘비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에는 육체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벤포티아민 110㎎과 체내 에너지 합성에 도움을 주는 리보플라빈이 100㎎, 탄수화물 대사에 도움을 주는 피리독신염산염 100㎎가 함유됐으며, 비타민C와 코엔자임Q10, 비타민D, 아연, 셀레늄 등 19종의 영양성분이 함유돼 불균형한 생활 습관 속에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균형있는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비엘비정은 '더 나은 비타민, 더 나은 하루(Better Life with Vitamin)'의 앞 글자를 따 지은 이름이다.

16일에는 일반의약품 남성형 탈모치료제 '목시딜액5%'을 리뉴얼해 출시했다. 이 제품은 미국 FDA가 탈모치료 용도로 승인한 미녹시딜 성분의 제품으로, 남성형 탈모증 치료제로 허가받았다. 기존 분사형(스프레이 방식) 제품을 탈모 부위에 직접 톡톡 두드리며 도포하는 형태로 패키지 자체를 변경했으며, 점도가 높은 미녹시딜 성분이 공기와 접촉하면서 스프레이 분사구가 간헐적으로 막히거나, 이로 인해 내용물이 패키지 외부로 흘러내리는 현상까지 개선을 시도했다. 용량도 기존 60㎖에서 30㎖로 줄였으며, 멘톨 성분을 추가했다.

동아제약은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한 '가그린 어린이용' 3종(사과, 딸기, 풍선껌)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새 제품은 재활용이 용이한 인몰드 라벨 등 친환경적인 요소를 적용했으며, 뜯는 곳 표시를 가시화 해 소비자들이 라벨을 제거하여 재활용률을 높일 수 있도록 유도했다. 이와 함께 멸종 위기 동물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반달가슴곰, 수리부엉이 등 총 9종의 멸종 위기 동물을 디자인에 담았다. 향후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멸종위기종 보호기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밖에 불소 함유량을 기재했으며, 구강보건사업에 이바지하는 제품에 부여되는 튼튼이 마크를 획득했다.

또 일반의약품 소화제 '속이쿨정'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제품은 트리메부틴 성분이 위장 운동을 촉진시키고, 디아스타제∙프로테아제∙셀룰라제(탄수화물 소화), 리파제(지방 소화) 등의 소화효소가 함유돼 있다. 또 위산 중화와 통증(진경∙진통)을 완화해 주는 성분이 들어가 있어 속쓰림, 위산과다, 위통, 위부불쾌감 등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제일헬스사이언스는 18일, 일반의약품 '징코산 캡슐'을 새롭게 출시했다. '징코산'은 1989년 유럽에서 출시돼 현재 전 세계 28개국에서 판매중인 스위스 직수입 완제 의약품으로 2016년 국내에 런칭된 바 있다. 이전에는 다수의 종합병원에서 처방으로만 유통되어 왔으나 이번에 독점계약을 맺고 약국에 직거래로 공급하게 됐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징코산은 인삼40%, 에탄올엑스 100㎎과 은행엽엑스 60㎎이 주성분이다. 집중력 및 주의력 저하, 기억력 감퇴, 현기증과 같은 말초동맥 순환장애 증상 개선에 효과적이며 면역체계 향상, 폐기능 강화, 신체수행능력 강화, 신경 관련 증상 완화, 뇌혈관 기능 강화, 인지기능 개선 등에 효과가 있음을 다수의 임상을 통해 확인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동성제약은 '동성 모텍 샴푸액'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제품은 멘톨 성분을 함유해 사용 즉시 청량감이 느껴지며, 두피열을 낮춰 두피를 편안하게 해 줄 뿐 아니라, 카페인을 1% 함유해 두피와 모발에 활력을 준다고. 또 주성분인 징크피리치온은 두피 각질과 피지 개선에 도움을 주고, 덱스판테놀 성분은 과도한 피지를 완화하고, 샴푸의 영양 성분이 모근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그리고 파라벤이 없어 자극 없는 데일리 탈모 케어가 가능하다고.

광동제약은 아이비엽 성분 진해거담제 '푸로스판 시럽'의 조제용 파우치 제형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푸로스판 시럽은 독일의 엥겔하트사가 개발, 지난 1950년 최초 시판 후 세계 90여개국에서 연간 4000만 건(2019년 기준) 규모로 사용되고 있다. 2019년 2월 급여 기준 변경에 따라 성인 대상의 급여 처방이 가능해지면서 조제용 파우치 제형을 추가로 출시하게 됐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푸로스판 시럽의 주성분인 '아이비엽30%에탄올건조엑스'는 만성 염증성 기관지 질환의 증상을 개선하고 기침을 동반한 호흡기 급성 염증을 완화해준다.

JW중외제약의 계열사인 JW생활건강은 건강기능식품 '마이 리즈 다이어트'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함으로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 받은 기능성 원료인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 녹차추출물을 비롯해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전잎추출물이 주원료이며, 유산균혼합분말, L-카르니틴, 생선콜라겐 등 15가지 부원료가 배합됐다.

일동후디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하이뮨'은 건기식 8종을 출시했다. 8종은 멀티비타민 10종과 미네랄 5종을 함유한 무첨가물 '하이뮨 NCS멀티비타민&미네랄', 눈의 앞과 뒤를 동시에 케어해주는 '하이뮨 루테인 지아잔틴 아스타잔틴', 간 건강과 스트레스 피로 개선에 효과적인 '하이뮨 밀크씨슬&홍경천', 하이뮨 포스트바이오틱스, 하이뮨 징코&코엔자임Q10, 하이뮨 그린프로폴리스 플러스, 하이뮨 오메가3 rTG, 하이뮨 프리&프로바이오틱스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치핫이슈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