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은 2월부터 기존의 종이형 동물 등록증을 카드형 동물 등록증으로 대체 발급한다. /ⓒ의령군
의령군은 2월부터 기존의 종이형 동물 등록증을 카드형 동물 등록증으로 대체 발급한다. /ⓒ의령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의령군(군수 권한대행 백삼종)은 2월부터 기존의 종이형 동물 등록증을 카드형 동물 등록증으로 대체 발급한다고 밝혔다.

카드형 동물 등록증은 주민등록증과 같은 크기로 제작되어 기존 종이 등록증보다 휴대와 보관이 용이하고, 등록번호와 소유자 정보 등이 기록되어 있어 활용도가 높다.

신규 등록의 경우 별도의 신청 없이 가정에서 우편으로 받아 볼 수 있으며, 기존 종이형 등록증을 카드형 등록증으로 교체를 희망하는 반려동물 소유자는 농업기술센터 농축산유통과로 방문하면 무상으로 교체 발급 받을 수 있다.

이에 앞서 의령군은 동물복지와 유기동물 감소를 위하여 ‘반려동물 등록비용 지원사업’, ‘마당개 중성화 지원사업’, ‘저소득계층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사업’등을 추진중에 있다.

한편, 의령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현재 군에 등록된 반려동물은 421건으로 이번 카드형 동물 등록증 발급과 반려동물 등록비용 지원사업 등을 통해 의무사항인 반려동물 등록제가 빠른 시일 내에 정착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