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위부터 시계방행으로 남양유업 '포스트바이오틱스 이너케어' 3종, 롯데홈쇼핑 '프렌치 콜라겐 앰플 10000', SPC삼립 '로얄리치 저지밀크', 오리온 '오!그래놀라 초코고래밥' / ⓒ각 사
왼쪽 위부터 시계방행으로 남양유업 '포스트바이오틱스 이너케어' 3종, 롯데홈쇼핑 '프렌치 콜라겐 앰플 10000', SPC삼립 '로얄리치 저지밀크', 오리온 '오!그래놀라 초코고래밥' / ⓒ각 사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지난해 12월 29일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가 시행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식품업체들이 건강기능식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그동안 일반식품은 기능성 표기가 불가능했다. 이에 따라 남양유업은 건강기능식품 발효유 제품을 출시했으며, 오리온은 '닥터유'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출시된 주요 '먹거리'들을 살펴보았다.

남양유업은 19일, '포스트바이오틱스' 기술이 적용된 건강기능식품 발효유 '포스트바이오틱스 이너케어' 3종(간 프로텍트, 장 프로텍트, 위 프로텍트)을 출시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이 만들어내는 신체에 유익한 물질로 사람의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이 제품들은 녹십자웰빙과 3년간의 공동연구를 통해 만들었으며, 남양유업의 첫 건강기능식품이다. 3가지 제품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이 함유된 알약 2정과 발효유 타입의 액상 베이스로 이루어진 '2중 제형' 제품이다. '간 프로텍트' 제품은 밀크씨슬추출물과 홍경천추출물을 함유했으며, '위 프로텍트' 제품은 녹십자웰빙에서 개발하고 건기식 기능성 인정을 받은 '그린세라-F'(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이 함유됐다. '장 프로텍트' 제품은 국내 장수마을에서 분리한 특허유산균을 함유했다.

15일, '풍미가 진한 맛있는 치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100일 이상 숙성시킨 체다치즈와 고다치즈를 사용했으며, 1A등급 국산 우유를 3배 이상 농축 및 배합했다. 또 풍미 향상을 위해 유풍미가 풍부한 버터를 기존 남양유업 제품 대비 3배 이상 배합했으며, 로마노 치즈 페이스트를 사용했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8일에는 토핑과 잘 어울린다는 점을 강조한 플레인 요거트 '마이플레인'을 출시했다. 사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1A등급 원유를 사용했으며, 2600억개의 불가리스 유산균을 함유했다. 또 우유에 함유된 유당 이외에 인위적인 당을 넣지 않았으며, 트라이앵글 형태의 용기를 사용해 음용시 잡기 편하고, 따르게 쉽도록 고안했다.

매일유업은 15일 가정간편식(HMR·Home Meal Replacement) 전문 브랜드 '상하키친'에서 '상하키친 감자크림스프'와 '상하키친 버터치킨카레' 2종을 출시했다. 매일 유크림을 비롯해 상하 자연치즈, 직화 로스팅 숙성카레 등을 사용해 재료 본연의 풍부한 맛과 부드러움을 살렸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상하키친 감자크림스프는 큼직한 감자큐브에 리코타 자연치즈를 더해, 부드러운 풍미를 든든하게 즐길 수 있으며, 상하키친 버터치킨카레는 숙성 카레분을 가마솥 직화로스팅 방식으로 조리해, 더욱 깊고 진한 카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롯데홈쇼핑은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를 통해 콜라겐 1만 ㎎을 담은 '프렌치 콜라겐 앰플 10000'을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프렌치 콜라겐 앰플 10000은 27일 홈쇼핑을 통해 판매된다. 이 제품은 프랑스 루슬로사의 펩탄 원료를 사용했으며, 샤인머스캣맛으로 체내 흡수를 높이기 위해 앰플형으로 제작됐다. 앞서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2월 H&B부문을 신설하고, 5000㎎의 콜라겐을 담은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뉴트리션을 통해 아르기닌 6000㎎과 8가지의 부원료가 함유된 '마이뉴트리션 아르기닌 파우더'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닥터 아르기닌'의 아르기닌 함유량과 부원료, 디자인 등을 업그레이드해서 출시됐다. 하루 2포 기준 아르기닌 6000㎎을 섭취할 수 있도록 했으며, 비타민C와 비타민B2, 비타민B6, 엽산, 비타민B12, L-카르니틴, 셀레늄, 아연 등 8가지 부원료를 함유했다. 레몬 맛으로 부담을 줄였다.

오리온은 달걀 2개 분량의 단백질 12g을 한 봉지 안에 담은 초코볼 타입의 영양 간식 '닥터유 단백질볼'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통아몬드를 단백질 크런치와 단백질 초콜릿으로 감쌌으며, 건강 및 체형관리를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소비자들부터 아이들이나 성인용 간식으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고르는 소비자들까지 타깃으로 하는 제품이다.

또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 초코고래밥'’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간편대용식 오!그래놀라와 스낵 고래밥을 컬래버레이션 한 것으로, 8가지 고래밥 캐릭터에 초콜릿과 코코아 분말을 더한 '초코고래밥'과 국산 쌀, 귀리, 호밀 등 다섯 가지 곡물을 가공해 만든 초코 그래놀라, 오곡볼을 함께 담았다.

SPC삼립은 '로얄리치 저지밀크'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영국 저지섬에서 서식하는 황금빛을 띈 '저지종(Jersey)' 젖소에서 나온 우유다. 현재 저지종은 영국 왕실 전용 우유를 만들기 위해 영국 왕실 목장에서도 사육되고 있으며, 일반 우유(홀스타인종) 대비 생산량이 적으며,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가 특징으로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SPC그룹 잠바주스는 딸기를 활용한 시즌 음료 딸기와 열대과일 망고를 함께 넣고 갈아낸 '생 딸기망고' 등 6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신제품은 '베리 트로피컬 저니'(Berry Tropical Journey)라는 콘셉트로 딸기와 함께 망고, 파인애플, 아보카도, 코코넛, 바나나 등 이국적인 원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쌀국수 브랜드의 용기면 신제품 '농심쌀국수 소고기장국'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쌀로 만들어 부드럽고 쫄깃한 면발에 진한 소고기장국 맛을 더한 제품으로 무와 파, 홍고추 등 다양한 건더기와 후첨 고추풍미유로 얼큰한 소고기장국의 국물 맛과 모양을 재현했으며, 튀기지 않은 건면이라 열량이 275㎉로 기존 라면에 비해 낮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6일부터 3월 15일까지 '슈크림 라떼'를 비롯해 봄의 색감을 담은 음료 3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해 슈크림 라떼는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 빈이 듬뿍 들어가 바닐라 특유의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맛으로, 2017년 첫 출시 때의 맛을 그대로 선보였으며, 이밖에 얼음이 갈린 시원한 버전으로 슈크림을 즐길 수 있는 '슈크림 프라푸치노 위드 판나코타', '핑크 용과 레모네이드'가 판매된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