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병으로 만든 블랙야크 티셔츠를 입은 모델들이 GS25의 무라벨 생수 페트병을 들고 있다./ ⓒGS리테일
페트병으로 만든 블랙야크 티셔츠를 입은 모델들이 GS25의 무라벨 생수 페트병을 들고 있다./ ⓒGS리테일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GS리테일은 19일, 양재동 소재의 블랙야크 본사에서 ESG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아웃도어 기업 비와이엔블랙야크와 제휴를 맺고,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 협업, 자원순환 제품의 공동 개발, 자원순환 제품의 판매 및 마케팅 협업 등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블랙야크는 투명 페트병을 원료로 기능성 의류 및 등산 용품을 생산하는 페트병 자원 순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GS리테일은 GS25, GS수퍼마켓(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점포에 투명 페트병 전용 수거함을 점차 확대 설치하고, 지자체와 연계해 수거된 페트병을 블랙야크 측에 보내기로 했다.

양사는 이를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하는 한편, 상품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페트병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각 사의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GS리테일 김종수 MD본부장은 "이번 제휴는 GS리테일의 점포에서 시작된 친환경 착한 소비가 업사이클링을 거쳐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 결과물의 재소비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