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고용위기 극복 등 사각지대 최소화 해 최대한 폭넓고 두텁게 지원하겠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2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안전하고 체계적인 백신 접종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지시했다.ⓒ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2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안전하고 체계적인 백신 접종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지시했다.ⓒ청와대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이번주부터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면서 “요양병원과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 등 우선순위에 따라 신속하고 안전하면서도 체계적인 백신 접종이 이루어지도록 만전을 기해달라” 고 각 부처에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22일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백신 접종이 시작되더라도 방역에는한 치의 소홀함도 없어야 한다.“며 ”확진자 수 가 늘때마다 자영업자들의 가슴은 철렁 내려 앉는다. 거리두기 단계를 다시 강화하지 않게경각심을 잃지 말고 방역수칙 준수에 모두 힘을 모아 주시기 바라다.”고 강조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정부도 최근 코로나가 집단발병하고 있는 사업장과 시설에 대해 집중 점검을 실시하는 등 확산세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역설하면서 “다음 주부터 초,중,고 등교수업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더욱 긴장 감을 갖고 방역 관리에 만전을 다해주시기를바란다.”고  거듭 당부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4차 재난지원금과 관련해 “피해계층 지원과 저소득 취약계층 보호, 고용위기 극복 등을 위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해 최대한 폭넓고 두텁게 지원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문 대통령은 “정부는 추경을 신속히편성하고 국회의 협조를 구하여 가급적 3월 중에는 집행이 시작될 수 있도록 속도를 내주기바란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포용의 토대가 뒷받침되어야 경제회복과 도약도 힘을 받을 수 있다.” 고 강조하며 “위기 속에서 국민의 삶을 지키는노력과 함께 우리 경제의 역동성을 키우며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가기 위한 노력을 확대해나가야 한다.”고 피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