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당명 '특권층의힘'으로 변경해야…국민 심기 불편하게 하지 말라"

정호진 정의당 수석대변인. Ⓒ김정현 기자
정호진 정의당 수석대변인.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정의당은 23일 범죄를 저지른 의사의 면허를 취소하는 의료법 개정안과 관련해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전날(22일) "의사 심기를 건드는 법을 왜 시도하는지 납득이 안 간다"는 발언에 대해 "마치 상전 대하듯 하는 태도는 한마디로 목불인견"이라고 비판했다.

정호진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김 비대위원장이 의사들의 심기 경호에 나섰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수석대변인은 "김 비대위원장은 '윤리의식을 특별히 강조하던데 꼭 그래야 하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까지 했다"며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다루는 의사라는 직종의 특수성을 고려했을 때 윤리의식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고, 그것이 국민 상식"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제1야당 대표라는 분이 국민의 상식과 얼마나 동떨어진 사고를 하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발언"이라고 힐난했다.

정 수석대변인은 "관련 의료법 개정안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위원회와 전체회의를 만장일치로 통과했다.  물론 국민의힘 의원들도 합의한 법안"이라며 "그런데 의사들의 말 한마디에 국회 상임위의 법안심사를 뒤집겠다니 국민은 납득할 수 없다"고 힘줘 말했다.

이어 "제1야당이 국민의 심기가 아니라 의사라는 특권층의 심기를 우선하는 행태에 아연실색합한다"며 "국민의 법감정과 상식의 반대편에 서 있는 납득할 수 없는 정당임을 스스로 인정하는 꼴"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정 수석대변인은 "국민의힘은 당명을 특권층의힘으로 변경할 것을 권고한다"며 "더 이상 국민의 심기를 불편하게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