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후손들에게 매표 공항 만들었노라고 답하게 될 것"

정호진 정의당 수석대변인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정호진 정의당 수석대변인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정의당은 24일 지난 19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를 통과한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과 관련, "동네 하천 정비만도 못한 졸속적인 법안"이라고 비판했다.

정호진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국토위 비공개 회의 내용이 언론에 공개가 됐다. 동네 하천 정비만도 못하다는 집권여당 의원의 발언은 이 법안의 부실과 졸속 등 심각성을 고스란히 보여준다"고 꼬집었다.

정 수석대변인은 "심상정 의원이 밝혔듯이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에 대한 관계부처와 지자체 의견은 한 마디로 수용 곤란"이라며 "설계 없이 공사를 할 수 있게 한 유례를 찾을 수 없는 이 기상천외한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은 위험하기 짝이 없는 특혜법"이라고 힐난했다.

이어 "국토위 법안심사 당시 여야를 가리지 않고 탄식을 했다는 졸속법안을 민주당과 국민의힘 지도부는 끝내 통과를 시키겠다고 한다"며 "100년을 내다봐야 하는 국책사업인 공항 건설을 1년 임기의 부산시장과 맞바꾸겠다는 거대양당 지도부는 국토를 투전판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과 다름 없다"고 힘줘 말했다.

정 수석대변인은 "이낙연 민주당 대표는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정치는 그때 무엇을 했는가 후손들의 물음에 답할 수 있어야 한다'고 했는데 지금은 무엇을 하고 계신가"라며 "동네 하천 정비도 이렇게 하지 않는다는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 이것은 시대의 책임을 다하는 것이 아니다. 후손들에게 매표 공항 만들었노라고 답하게 될 것"이라고 직격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