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부터 월 30만보 챌린지 운영, 달성 시 5000원 상품권 지급

충남 홍성군이 군민의 건강관리를 돕고자 충남도의 걷기 앱 ‘걷쥬’를 활용한 걷기운동 생활화에 나선다./ⓒ홍성군청
충남 홍성군이 군민의 건강관리를 돕고자 충남도의 걷기 앱 ‘걷쥬’를 활용한 걷기운동 생활화를 당부한다./ⓒ홍성군청

[홍성=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홍성군은 군민 건강관리를 돕고자 충남도의 걷기앱 ‘걷쥬’를 활용한 걷기운동 생활화를 당부한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체육활동이 위축된 가운데 군민들의 자발적인 체육활동을 권장해 건강관리를 돕고자, 지난해 충남도에서 구축한 스마트 걷기 앱인 걷쥬를 활용한 걷기 운동을 추진한다.

군은 걷쥬의 가입 및 활용을 적극 홍보하고자, 체육회와 장애인체육회 소속 생활체육지도자를 안내요원으로 편성 운영하는 한편, 읍·면별로 가입창구를 개설해 걷쥬앱의 설치 및 활용을 돕기로 했다.

이와 함께 홍성군민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걷쥬앱 내에 개설된 홍성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군민 건강증진을 위한 소통창구로 활용할 계획이다.

군은 또한 걷쥬앱 이용자를 위해 도 체육회에서 실시중인 7일 7만보 챌린지,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7일 5만보 챌린지와는 별도로 3월부터 홍성군민을 위한 1월 30만보 챌린지를 개설할 예정이다.

홍성군민과 함께하는 30만보 걷기 챌린지는 챌린지에 도전한 홍성군민이 월 30만보 이상의 걷기 목표를 달성할 경우, 홍성모바일상품권 5000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단, 모바일 상품권 수령을 위해서는 모바일 지역상품권앱(Chak)을 별도로 설치해야 한다.

오성환 교육체육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체육활동이 제한을 받고 있지만, 개인 차원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꾸준한 걷기 운동을 하는 것만으로도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군민들이 걷쥬앱을 활용해 건강도 지키고, 챌린지에 성공하는 소소한 즐거움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