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PS 활용, 딸기축제 걷기대회…건강도 챙기고, 푸짐한 선물도 받고

충남 논산시는 오는 28일까지 논산시 스마트폰 걷기앱인 ‘워크온’을 통한 ‘GPS활용 나 홀로 걷기 대회’를 개최한다./ⓒ논산시청
충남 논산시는 오는 28일까지 논산시 스마트폰 걷기앱인 ‘워크온’을 통한 ‘GPS활용 나 홀로 걷기 대회’를 개최한다./ⓒ논산시청

[논산=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논산시는 오는 28일까지 논산시 스마트폰 걷기앱인 ‘워크온’을 통한 ‘GPS활용 나 홀로 걷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걷기코스는 탑정호 수변생태공원에서 노을섬을 거쳐 탑정호 수문으로 이어지는 5.2km 구간으로, 60%(3.1km) 이상을 걸으면 완주한 것으로 인정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워크온’앱을 설치하여 회원가입을 한후 ‘논산시민 다 모여라! 1530 3GO!’에 등록해 앱 하단의 트로피 모양에 들어가 참여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하단의 ‘따라걷기 코스 보기’를 클릭하면 걷기 코스를 확인할 수 있으며, 위치기반서비스(GPS)를 통해 걷기가 측정되어 목표를 달성하면 자동으로 완주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참가 인증은 모바일 앱 워크온에서 위치기반 서비스(GPS)를 기반으로 현재 위치를 파악해 자동 측정되며, 워크온에 접속 후 참여하기를 눌러야만 참가가 인정됨에 유의해야 한다.

완주 인증자에게는 농산물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며,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딸기 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나 홀로 걷기대회는 딸기축제와 함께하는 비대면 걷기행사로 건강도 챙기고, 완주자에게 딸기 등 농산물 교환권을 수여하여 우리지역 농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걷기 코스 개발, 소규모 걷기대회 등을 통해 이웃과 함께 건강한 논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