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캘리그래피 명장 석산 진성영 작가가 만원의 행복 희망이름 써주기 프로젝트에 참여한 가수 전미경 씨의 이름을 써서 들어 보이고 있다./ⓒ진성영 작가
대한민국 캘리그래피 명장 석산 진성영 작가가 만원의 행복 희망이름 써주기 프로젝트에 참여한 가수 전미경 씨의 이름을 써서 들어 보이고 있다./ⓒ진성영 작가

 

[호남=뉴스프리존]박강복 기자=코로나19로 인해 피폐해진 몸과 마음을 추스리고 본인의 이름 석자에 존재감을 실어드리기 위해 대한민국 캘리그래피 명장 석산 진성영 작가가 '희망이름 써주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 어 화제가 되고 있다.

올 해로 캘리그래피 작가 생활 13주년을 맞은 석산 진성영 작가는 “단돈 만원으로 '행복'을 살 수 있다면 이 보다 더 행복할 수는 없을 것 같다.”면서 “IMF금융위기보다도 더 힘든 시기인 요즘 제각기 힘들지 않은 척..하며 이겨내는 것이지, 힘들지 않은 사람은 하나도 없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했다.

‘희망이름 써주기' 캠페인 기간은 2월 20일부터 코로나19가 걷히는 날까지며, 원하는 이름을 진 작가에게 보내주면 진 작가는 친필로 써서 파일화해 다시 보내준 사람의 메일로 전송해 주는 시스템이다.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분은 쓰고자 하는 본인 이름과 연락처, 메일을 기재한 후 이름 1구좌당 10,000원을 입금하면 확인 후 작업을 진행한다.

진 작가는 지난해 11월, 대한민국 국민 재외국민 100명이 함께 참여하는 좌우명 프로젝트 책 ‘네 안의 거인을 깨워라’를 출간하면서 다양하게 살아가는 100명의 사연과 그들이 몸소 체득하고 있던 좌우명을 글씨로 쓰고 글로 풀어내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