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가 2021년 오산백년시민대학 느낌표학교 1기 대학원 졸업식을 25일 개최했다./오산시
오산시가 2021년 오산백년시민대학 느낌표학교 1기 대학원 졸업식을 25일 개최했다./오산시

[오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  “단합된 모습으로 지역에서의 활동과 동문회를 구성 선·후배 간의 결속력을 다지고 싶어요.”

25일 2021년 오산백년시민대학 느낌표학교 1기 대학원 졸업식장에서 이희수 졸업생 대표는 이같은 포부를 밝혔다.

앞서 2019년 6월 41명이 대학과정을 졸업했고,  이 가운데 16명이 대학원을 진학해 1년 과정의 교육을 전원이 수료했다.

이들은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개발론 수강과 주요시책사업의 시민참여단으로 풀뿌리교육 등 매주 2회씩 대학교수, 지역전문가 기타 사회저명인사 등의 강의에 출석했다.

오산백년시민대학 느낌표학교는 50세 이상의 오산시민을 대상으로 2년 4학기의 정규과정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1학년에는 인문사회 및 지역학 과정, 민주시민 교육과정 등 지역리더로 활동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을, 2학년에는 오산시 각 분야의 활동가로서 갖추어야 할 전공과정을 운영해 학생들을 지역사회 리더와 관내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는 활동가로 양성한다.

졸업식에서 곽상욱 오산시장은 “오산시만의 차별화된 시민대학의 학생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값진 삶을 주도해 가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