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26일 백신접종 시작
- 창녕군 백신 첫 접종시작은 요양병원 종사자! 집단면역 70%를 향한 대 장정 돌입

26일 창녕서울요양병원에서 코로나 첫 백신(아스트라제네카)을 접종하고 있다.
26일 창녕서울요양병원에서 코로나 첫 백신(아스트라제네카)을 접종하고 있다.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전국 동시인 2월 26일 오전 9시부터 코로나19 장기화 속 잃어버린 일상을 되찾게 해 줄 코로나 백신 접종 시작에 맞추어 창녕서울요양병원 종사자(기획실장)로 첫 접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정우 군수는 26일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창녕군 코로나 백신 첫 접종이 시작된 창녕서울요양병원을 방문, 안전한 접종 당부와 의료진과 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군은 오는 11월까지 만18세 이상 군민의 70%인 3만 8천명을 접종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며, 소아․청소년․임신부는 임상결과에 따라 추후 접종여부가 결정된다.

이번 1분기 우선접종대상자는 요양병원․요양시설 등 고위험 집단시설 만 65세미만 입원자․입소자․종사자 800여명이다. 이어 고위험 의료기관 근무 의료인과 코로나 1차 대응요원 등 500여명이 접종한다. 3분기까지 모두 3만8천명의 접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접종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AZ)로 25일 창녕군보건소, 창녕서울요양병원에 1차 백신이 도착했고 이어 27일, 3월에 1분기 접종백신 배송이 완료된다.

접종방법은 요양병원과 의료기관 등 의료인이 배치된 기관은 자체 접종을 실시한다. 이외 요양시설과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은 보건소 내소, 위탁의료기관과 계약된 촉탁의가 접종을 실시한다.

2분기에는 65세 이상, 의료기관, 노인재가복지시설, 코로나19 취약시설 1만 3천여명을 대상으로 접종을 실시하고, 만 18세~64세 성인, 교육․보육시설 종사자, 상반기 미접종자 2만 4천여명은 3분기에 단계별 접종이 이뤄진다.

한정우 군수는“이번에 접종하는 백신은 WHO의 승인을 받아 세계적으로 많은 국가에서 접종을 시행하고 있는 백신이며, 이상반응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는 만큼 안심하고 백신 접종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마스크 착용 등 개인방역수칙 준수를 당부드리며, 코로나를 극복하고 군민들께서 간절히 바라는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