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인의 안정적 정착 위해 실시...농지구입, 주택구입 등

순창군이 최근 ‘귀농귀촌인이 알아야 할 농지 및 산지 교육’을 가졌다./ⓒ순창군
순창군이 최근 ‘귀농귀촌인이 알아야 할 농지 및 산지 교육’을 가졌다./ⓒ순창군

[ 호남=뉴스프리존] 김병두 기자=전북 순창군이 최근 친환경농업연구센터 2층 대강당에서 관내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귀농귀촌인이 알아야 할 농지 및 산지 교육’을 가졌다.

26일 순창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인이 정착 초기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는 농지구입, 주택구입 등과 관련한 법무교육을 통해 귀농․귀촌인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강사로 나선 농지 114 김영남 대표는 귀농․귀촌인 30명을 대상으로 농지취득방법, 농지 및 산지의 정의와 행위제한, 농지 및 산지의 취득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으며 강의내용과 관련된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교육생들은 “농지에 경험이 많은 강사님을 통해 배우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며 “올해 귀농귀촌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도 기대된다”고 흡족해 했다.

순창군농업기술센터 진영무 소장은 "코로나19로 교육여건이 어렵지만 방역지침 등을 철저히 준수하며 귀농․귀촌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