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부터 주민센터 신청 접수...총 250명 지급

경상남도장학회가 대학입학장학생을 모집한다.사진은 경상남도장학회 이사회 회의 모습.경남도
경상남도장학회가 대학입학장학생을 모집한다.사진은 경상남도장학회 이사회 회의.ⓒ경남도

[창원=뉴스프리존]오태영 기자=경상남도장학회가 2021년 대학입학 장학생을 모집한다.

BNK금융그룹에서 기탁한 장학기금 100억 원의 이자와 NH농협은행에서 기탁한 장학금 3억 원 등 총 5억 원 규모로 1인당 2백만 원씩 250명에게 지급한다.

신청자격은 도내 고교졸업생으로 보호자가 공고일 현재 도내 1년 이상 거주해야 한다. 성적은 수능 3과목(국, 영, 수) 중 2개 과목 평균이 3등급 이내이거나 3학년 1학기 내신 성적이 4과목(국, 영, 수, 사/과) 중 3개 과목 평균이 3등급 이내여야 신청 가능하다.

소득 심사 기준은 도내 서민자녀·저소득층으로 2020년 서민자녀 교육지원사업(여민동락카드) 지원 학생 또는 법정 저소득층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생활비 명목으로 지급되는 대학 입학생 장학금은 학기 초 안정적인 대학생활을 돕고자 하는 것으로 다른 장학금과 중복수혜가 가능하다.

3월 8일부터 26일까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장학생 신청 및 선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 및 시·군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상남도장학회는 올해 신규 장학사업으로 아동양육시설 등에서 대학에 진학한 학생들에게 1인당 1백만 원씩 100여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