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전국대회 유치 등 파크골프 메카로 발돋움"

김해시, 올해 파크골프장 3곳 신설, 108홀 추가 조성.김해시
김해시가 올해 파크골프장 3곳을 신설한다.ⓒ김해시

[김해=뉴스프리존] 우성자 기자=경남 김해시는 파크골프 인구 급증세에 발맞춰 올해 안에 신규 파크골프장을 3곳 더 늘리기로 했다. 또 기존의 2개 파크골프장을 포함해 총  5개 파크골프장을 180홀 규모로 조성한다.

시는 대동(36홀), 생림(18홀), 상동(18홀)에 신규 파크골프장을 조성하고 기존 한림술뫼(54홀)에 18홀을, 장유 조만강(18홀)에 장애인전용 18홀을 추가 조성키로 했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시는 한림술뫼(54홀) 파크골프장을 18홀 확장함으로써 전체 72홀의 전국 최대규모 대형 파크골프장이 완공되면, 대한파크골프협회의 경기장 공인을 받아 2022년 전국대회 유치 및 2024년 전국장애인 체육대회 경기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 등 소외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체육활동 참여를 위해 장유 조만강 파크골프장에 18홀 규모의 장애인전용 파크골프장을 추가 조성해 사회적 약자의 스포츠 복지증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파크골프는 장타에 대한 부담이 없어 베이비부머 세대 퇴직자와 어르신들에게 각광받는 최적의 스포츠로 전국 동호인이 10만명에 육박하고 있다. 김해에는 현재 45개 동호회에서 2천여명이 활동 중이며 매년 20%씩 동호인 수가 늘고 있다.

박진용 체육지원과장은 "장애인전용구장 조성으로 장애를 가진 동호인들이 좀 더 여유로운 라운딩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대적인 파크골프장 확대로 우리시가 대한민국 파크골프 메카로 발돋움하는 것은 물론 지역관광자원과 연계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