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오전 백신 첫 접종 보습.
2일 오전 백신 첫 접종 보습.ⓒ가평군

[경기=뉴스프리존] 고상규 기자 = 경기도 가평군이 2일부터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군은 이날 오전 공급된 백신을 군 보건소에 전달하고 군민 중 65세 미만 요양원 종사자와 입소자를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진행했다.

군 보건소는 이날 1호 접종자로 상신요양원에 근무중인 여성 요양보호사를 비롯해 3일 기준, 총 259명에 대한 접종을 실시중이다.

예방접종은 정부 방침에 따라 집단감염에 취약하고 감염 시 치명률이 높은 관내 요양원 종사자, 입소자 중 동의자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대상자 접종시기를 보면 이달 2일부터 10일까지 1차 접종자는 꽃동네를 포함해 총 548명이다. 

군 보건소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해 1층에 신원확인 창구와 예진실, 접종실,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을 관찰하는 대기 장소를 마련해 두고 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은 2차까지 접종을 완료해야 하며, 접종 후에도 면역  형성기간을 위해 지속적으로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손씻기 등 개인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정상 생활을 회복할 수 있는 집단 면역 형성을 위해 접종대상 군민들께서는 안심하고 빠짐없이 백신을 접종해 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