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모바일‧카드형 창녕사랑상품권 출시. /ⓒ창녕군
창녕군, 모바일‧카드형 창녕사랑상품권 출시. /ⓒ창녕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모바일‧카드형 창녕사랑상품권을 출시하고 발행 기념 및 범군민적 사용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시연회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NH농협은행 창녕군지부에서 한정우 창녕군수와 창녕군의회 이칠봉 의장 등 4명이 참석한 가운데 카드형 창녕사랑상품권의 회원가입 및 상품권을 구매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올해 창녕사랑상품권의 발행규모는 200억 원으로 지류식 120억 원, 모바일 50억 원, 카드형 30억 원이며, 모바일‧카드형 창녕사랑상품권은 지난해 1월 지류식 창녕사랑상품권을 첫 발행 한데 이어, 최근 상품권 사용 활성화 및 변화하는 유통 환경에 대응하기 위하여 출시하게 된 것으로 비대면 상품권 구매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부정유통 방지 및 사용 편의, 발행비용 절감 등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모바일‧카드형 상품권은 휴대폰으로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지역상품권 chak’ 앱을 설치하고 본인인증을 거친 후 회원가입을 하면 간편하게 상품권을 구매하거나 충전식 체크카드에 충전할 수 있으며, 창녕사랑상품권 모바일‧카드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본인명의의 휴대폰이나 신용카드를 지참하여 관내 농‧축협(지점)에 직접 방문하면 회원가입 및 카드신청(충전)도 가능하다.

한정우 군수는 “계속 시행하고 있는 10% 특별할인 판매와 새롭게 출시되는 모바일‧카드형 창녕사랑상품권으로 군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소비 생활하여 어려운 시기에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