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및 1인 시위 등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활동 방침 밝혀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범시민 추진위원회가 본격 가동됐다. ⓒ추진위원회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범시민 추진위원회가 본격 가동됐다. ⓒ추진위원회

[고양=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고양시 범시민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천만) 임원들이 지난 2일 거리로 나섰다.

이날 일산대교가 위치한 일산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일산대교와 관련된 여러 가지 현안사항에 대해서 심도 있는 논의를 한 결과, 임원들은 솔선수범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추진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했다.

적극적인 홍보로 시민들의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서명운동에 동참을 권유하고, 회원 확보를 위한 SNS 등의 활용은 물론 온오프라인 상에서 캠페인과 함께 1인 시위 등을 체계적이고 조직적으로 펼쳐 나갈 것을 논의했다.

아울러 고양시, 파주시, 김포시와 함께 범시민 추진위원 연합회를 구성하기 위해 고양시. 범시민 추진위원회가 앞장설 것을 천명하며 함께 동참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가기로 했다.

이에 고양시 범시민 추진위원회 김천만 위원장은 "10여년 동안 (주)일산대교 법인을 앞세워 경기도 및 고양, 김포, 파주 시민들의 주머니(쌈지돈)를 털어온 국민연금 관리공단의 행위에 분노를 금치 못하며 배신감마저 느낀다“고 분노했다.

추진위원회는 시민들의 교통권 확보와 공공권익을 위해 고양시와 함께 시민들의 적극적 동참을 기대하며,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경기도와 함께 고양시 파주시 김포시의 적극적 의지를 표명해 줄 것을 요구했다.

회의를 마친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고양시 범시민 추진위원회 임원들은 퇴근시간에 임박해 일산대교 초입(집회신고장소)에서 캠페인성 집회 시위를 진행했다.

일산대교는 일산서구 이산포에서 김포로 연결된 1.8km의 짧은 구간에 설치된 27개의 한강대 교중 유일하게 편도 1,200원의 통행료를 지불해야 건널 수 있는 국민 통행권 제한지역의 한강대교로서 논란이 되고 있다. 또한 국민연금관리공단이 100% 지분을 소유한 손실보존형 불합리한 계약체결로 하루 8만대 차량 이용자에게 부담을 준다는 비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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