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4세 청소년지원방안 마련을 위한 업무 협약식 개최

19~24세 청소년지원방안 마련
19~24세 청소년 지원 방안 마련 협약식.ⓒ통영시

[통영=뉴스프리존] 강창원 기자=통영시청년센터,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5일 통영시청년센터에서 19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 지원방안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들 청소년들이 구직과 심리 정서적 문제에 대해 불안감과 좌절감을 조절해 성인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마련하고자 진행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통영시 후기 청소년의 구직 애로 감소를 위한 지원체계 구축과 연계계획 개발 운영 ▲진로와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위험 청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예방․치유사업 ▲지역공동체 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상호자원을 공유하기로 했다.

통영시청년센터는 청년들에게 활동공간과 취·창업, 주거·금융상담, 창작·문화 지원 등 다양한 청년지원사업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무업청소년, 취업준비생과 취업자, 대학재학생, 군장병,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맞춤형 지원방안이 마련될 예정이다.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전문적 심리상담, 자립, 의료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