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사업비 1억 원 확보, 도지사 기관 표창 수상

합천군, 2021년 지방세정 종합평가 “우수기관”선정./ⓒ합천군
합천군, 2021년 지방세정 종합평가 “우수기관”선정./ⓒ합천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경남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상사업비 1억 원 및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2020년 세수확충 노력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서 지방세정 운영, 체납정리 등 자주재원 확보 전반에 걸친 8개 분야 23개 항목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이다.

합천군은 지난 해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읽기 쉬운 고지서」제작 및 지방세 성실납세자를 위한 「성실납세 분위기 조성」 등 군민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친 바 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여 사업장(개인,법인)에 대한 주민세 50% 감면을 추진하였으며, 착한 임대인 운동 일환으로 소상공인 임대료 감면 건축물 소유주에 대해  재산세 감면을 추진하는 한편 지방세 관계법령에 따른 기한연장, 징수유예, 체납처분 유예를 추진하는 등 지방세 체납 징수를 비롯한 각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지방세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김상욱 세정계장은 “기관장을 중심축으로 하여 군민들의 선진적이고 성숙한 납세의식 결과”라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납세편의를 도모하면서 합리적이고  공정한 세정을 펼쳐 지방재정확충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